#EAT

[회기/맛집] "길이 식당 (留学生之家)" - 중국 유학생이 추천하는 식당

Z.I.N.O 2017. 1. 16. 07:30
반응형

오늘 소개시켜 드릴 식당은 중국 생활이 그리운 분들이라면 반가울 포스팅입니다.

경희대 정문(경희대 의료원 맞은편 골목)에 위치한 중국 유학생을 위한 식당인 "길이 식당" 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꿔바로우입니다. 

메뉴판에는 탕수육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으며 중국어로는 “锅巴肉” 라고 정식 명칭이 제시되어있습니다.

두번째로 추천하는 메뉴는 水煮肉片이라는 메뉴입니다. 일종의 수육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마라한 맛의 국물에 야채와 함께 담긴 고기 수육입니다.

너무 맛있다고 국물을 드시면 안됩니다.



음료수도 중국에서 마시던 거로 !

"冰糖雪梨“

유학생 사이에서 갈아만든 배 보다도 숙취에 좋다는 소문이 돌았던 배 음료입니다.

한국 배맛과 조금 다른 향이 있습니다. 유럽등지에서 흔히 먹는 배의 맛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제가 이 가게를 추천하는 이유는 아주 단순합니다.

"지연" 덕분이죠.


이 곳의 주방장과 사장님 모두 하얼빈 분입니다. 저는 하얼빈에서 앞서 소개드린바와 같이 유학생활을 했고 꿔바로우는 

하얼빈에서 러시아인을 위해 개발한 요리입니다. 꿔바로우 본지의 맛을 가장 잘 나타낼 수 밖에 없고 

하얼빈 학교 앞에서 자주가던 식당처럼 반찬 하나를 시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가장 중국스러운 서민 식당이 아닐까 싶습니다.


배달도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식당에서 쉽게 중국 유학생들을 찾아 볼 수 있고, 주문도 중국어로 하면 더 편해하십니다.

중국 유학 직전의 학생들이라면 한번 쯤 가볼만 하고 진짜 중국 음식이 그리운 분들이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