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3 올해의 헬로루키 예습하기 ①

Z.I.N.O 2013. 10. 29. 15:40
반응형




1헬로루키가 뭐야...?

헬로루키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뽑는 올해의 신인 인디밴드 그룹을 말합니다.

매년 뽑아왔고 항상 실력이 짱짱한 밴드들이 나타나서 경쟁을 하는 자리입니다.

우승팀에겐 2013년도 부터 1000만원의 우승상금이 주어지는

오디션계의 증조할아버지격이죠 ㅎㅎ


2역대 헬로루키는 누가 있을까?

폰부스.마리서사.오지은.라루나.코튼캔디.이어픽.로로스.위칭데이.킥스카치.자보 아일랜드.리스콧.안녕바다.

 레나타 수이사이드.로빈이 토끼란 사실을 알고있었나.차미 프로젝트. 주. 아름다운.나비.비둘기우유. 


.......수없이 많네요.


이중에서도  핫한 인디들을 뽑자면.


2007년엔 최근 스윗소로우 성진환씨와 결혼소식을 발표한 




"오지은"

2006년엔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수상후에 2007년 헬로루키에 도전하셨네요!


그리고 또 2008년 우승팀.



 

"국카스텐"


2008년 헬로루키에서 대상수상!!

그후 최근엔 나는 가수다에서 선배들과 경쟁하고

나는가수다 라인업중 YB와 자우림 다음으로 밴드음악의 화려함을 보여준 밴드죠.

08년 헬로루키 당시 인기상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이젠 더이상 인디같이 안보이는 밴드.

최근 원래 있던 드러머가 군대를 가는 바람에 

무한도전 보니까 젊은 드러머로 새로 영입했더라구요.

그리고 양평이 형까지 ㅎㅎ

양평이형은 솔직히 엄청난 프로인데 

(김창완 밴드. 뜨거운 감자 등 오랜 음악생활)
08년도에 장기하는 헬로루키 무대에서 공중파로의 출발을 알렸죠.


그리고 09년도에 올수록 점점 헬로루키에 올라오는 팀들이 실력이 화려해집니다.


09년도 결선진출팀은

텔레파시/아폴로18/흠/좋아서하는 밴드/노리플라이/박주원/데이브레이크


좋아서 하는 밴드와 노리플라이 데이브레이크는 지금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죠?

특히 제 주변엔 데이브레이크 팬들이 참 많더라구요.




"데이브레이크"


데이브레이크는 헬로루키에도 도전하지만 그후인가?
탑밴드라는 KBS 밴드 경연대회에도 나가서 

더욱 사람들에게 친숙한 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2010년엔



"야야"


야야라는 여자 분이 대상을 타셨네요.

저는 첨보는 분;;;

탑밴드에서도 나오셨지만  탈락한 분이시네요.



"랄라스윗"

 

야야라는 분과 함께 당시 인기상을 받은 팀입니다.


이 외에도 당시에 가자미소년단.김나현밴드.더 유나이티드 93,더 큅, 프렌지, 등 많은 팀들이 헬로루키로 뽑혔었죠.


그리고 2011년엔




"이스턴 사이드킥"

이스턴 사이드킥은 최근에 앨범이 나왓던 팀이네요.

앨범 찾아서 당시 들어보니까 앨범 꽤나 사운드도 빵빵하고 듣기 좋고

특히 페스티벌같은데서 미치기 좋은 음악이더라구요 ㅎㅎ

당시 인기상을 탓구요.




"바이바이배드맨"


2011년헬로루키의 대상

바이바이배드맨입니다.

제가 어디가서 봤는데 기억이 안나서...ㅎㅎ

지산락페였나...어디엿지....저희 학교 축제때 온건 아니구....ㅋㅋㅋㅋ


그리고 작년엔


코어매거진이란 팀이 대상을 했답니다!!





인디계에서 떳다하는 분들이 스쳐가는 올해의 헬로루키 경연!!

과연 올해엔 어떤 헬로루키가 탄생할까요?


2013 올해의 헬로루키 공연 관람권 신청하러가기!! (무료)


http://www.ebs.co.kr/space/program/3352


■ 공연일시 : 2013년 11월 9일 (토) 오후 6시 (약 3시간소요 예정)

■ 공연장소 :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

■ M C : 이승환, 옥상달빛 

■ 경 연 팀 : 라운드헤즈, 로큰롤라디오, 스쿼시바인즈, 아시안 체어샷, ECE, 청년들

■ 축하무대 : 델리스파이스, 게이트 플라워즈+한음파(이정훈)+페이션츠(백준명), 코어매거진, 옥상달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