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색:야식] 코-크닭조림!! - 달콤한 안주거리

Z.I.N.O 2014. 3. 5. 16:25
반응형


"저는 코-크 크리에이터로서, 해당 음료(제품,초대권)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위 제품(행사/이벤트) 소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특유의 향과 달콤함이 매력인 코카-콜라.

최근 전현우씨가 MBC 나 혼자 산다에 나와 코카-콜라 닭조림을 하셔서 호응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 기세에 힘입어 저도 도전한 요리!

남자가 요리 하면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보여드릴게요 ㅎㅎㅎ


일단 제가 이 요리를 하게된 계기라면....
지난번 팀들과 UCC 촬영시 남은 코카-콜라들....


수명을 다하신...코카-콜라

어떻게 할까 하다가 시작하게된 요리.



준비물:

닭가슴살 통조림 1캔 , 코카-콜라 500ml, 청주(소주), 다진마늘,청양고추,후추. 

(사실 소주부터는 없으신분들은 넣지 않으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후추는 제일 큰 크기로 훗츠훗츠!



다진 마늘도 아빠 숫갈 한두 스푼.

사실 남자들은 계량 잘 안해요....아시잖아요....ㅋㅋ


고추는 사진에 보이시는것 처럼
넣고 싶은 만큼?ㅋㅋㅋ너무 적지 않고 너무 많지 않게.



그리고 다들 집에 럼 한병씩 있으시죠?
그런거 소줏잔으로 2~3잔정도 넣으세요...

사실 소주는 없고 칵테일 해먹으려고 산 럼이에요....
홈플러스가시면 7천원으로 양과 도수에 비하면 소주보다 싸요 ㅎㅎ


그리고 등장한 칰느님.
뽀얀 가슴살을 보여주시네요.

이건 순한 맛인데요. 개인적으론 붉닭맛과 같은 매운 소스에 담긴 제품이나
아니시면 붉닭볶음면의 소스를 이용하셔도 될거같아요. 하지만 조릴때는 최대한 매운소스는 넣지 않으시는게!!



한번 닭가슴살을 볶아주시구요.


투척.

약한 불에 조려주세요.

타면 나는 몰라요.



그렇게 한 20분 졸였을까요??
나타난 요리.

이제 맛을 봤습니다.

순한맛으로 만든 코-크닭은 ...한 55점? 개인적으로??
달콤한 닭 장조림 맛이죠.
밥에 먹기는 조금 달구요.
비빔밥에 고명으로 올리거나!
죽드시는 분들이 같이 드시면 좀 괜찮을거같아요.

하지만 아무래도 맥주 안주로 뙇!!

최강은 매운맛으로 만든 코-크닭이네요.
살인적이고 중독적인 맛.

저희 어머니가 인정하셨어요.
(맏며느리 ver)




개인적으로 매콤하고 달콤한 코-크닭조림은 진짜 강추할정도로 맛있습니다.

졸일때 약간 코카-콜라가 찐득해지려고 하면 약한불에서 하셔야되요!
잘못하면 탄채로 쫄아들어요.

코카-콜라가 검은색이라...탄지 안탄지 먹어보기 전엔 모른다는 점!

모두 저녁에 시원한 맥주한잔에 코-크닭 어떠신가요!!


반응형